Guilty Gear/길티기어TIP

젤다의 개발자. 아오누마씨와의 인터뷰.

오스칼n앙드레 2006. 11. 20. 13:03

 새로운 희망 (drywater) - 211.38.228.211 
등  록  일  2006년 11월 17일 PM 06시 47분
홈페이지   wii.ign.com/articles/746/746455p1.h
조 회 수   1448
제  목 (5840)  [Wii소프트] 젤다의 개발자. 아오누마씨와의 인터뷰. 
 
4년의 개발기간을 들인 젤다의 전설~황혼의 공주(이하 황공) 발매가 임박했다. 황공은 미국에 있는 소매상들에게 속속 배급되고 있고 11월 19일 wii의 런칭에 맞춰 출시된다. (일본은 12/2 발매) 이 게임의 미국 발매가 임박한 시점에서 주간 패미통은 에이지 아오누마( 젤다의 개발자)와의 인터뷰를 가졌다. 여기서 그의 Wii/GameCube 에 대한 생각을 들어보자.

아오누마씨는 황공의 오리지널 개발 컨셉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젤다의 전설~바람의 택트(이하 바택)이 발매되고 난 후의 시점이었죠. 우리는 젤다의 전설~시간의 오카리나(이하 시오)같은 리얼 젤다로 많은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2004 E3에서 그것을 선보였을 때, 청중들은 일어나서 열광적인 갈채를 보냈습니다. 심지어 거기엔 우는 분들도 계셨죠."

많은 젤다 팬들은 시오를 최고의 젤다라고 인정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황공의 개발은 그것을 뛰어 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시작했다. "개발의 주된 방향은 시오와 다른 리얼 젤다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 였습니다. 메인 컨셉은 시오를 뛰어 넘을 리얼 젤다를 만들어 내는 것이었습니다."

황공을 제작하며 특히 어떤 점이 시오를 넘어서야 한다고 생각했냐는 질문에 그는 "게임을 퀄리티를 높이는 일이었습니다." 라고 짧게 대답했다. 그의 팀원들은 시오에선 할 수 없던 최신의 기술들을 사용하여 그것을 만들어 게이머들에게 진짜 세상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했다. "우리가 제일 처음 착수한 일은 말에 타서 적을 공격하는 것이었습니다. 이건 분명히 시오에서 할 수 없었던 일이죠. 또한, 개발은 링크가 해낼 수 있는 액션의 수준이 되도록 해서, 그러한 액션들이 게임에 더욱 몰입 할 수 있게 되도록 했습니다."

아오누마씨는 또한 젤다가 큐브/Wii 버전으로 나누어 지게 된 계기에 대해서 언급했다. "원래 황공은 2005년 중순에 게임큐브로 나온다고 발표 했었지만, 1년이 더 지나 버렸군요. 2005년 E3에서 우린 '황공은 시오를 넘어서는 120% 짜리 게임이 되게 하겠다' 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퀄리티가 되게 하기 위해선 시간이 더 필요할거라고 생각하게 됐죠. 닌텐도의 Wii라고 불리는 이 하드웨어를 발표하게 되면서, 우리는
젤다가 더욱 강력해 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황공의 Wii버전의 결정하기 전에, 젤다 팀은 Wii의 컨트롤러를 쓰면 어떤 일이 생길지 시험해 보기로 했다. 테스트를 하면서 그들은 Wii의 컨트롤러가 게임을 위한 완벽한 인터페이스라고 생각하게 됐다. 그리고, 아오누마씨는 보다 완벽한 황공을 만들기 위해 발매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바택에 대한 가장 큰 불만중 하나는 던전의 수가 적다는 것이었다. 패미통은 아오누마씨에게 황공의 볼륨에 대해 물었다. "우린 시오를 넘어섰습니다. 황공엔 매우 다양한 던전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게이머들은 게임의 끝까지 지치지 않고 달려갈 수 있을 겁니다."

아오누마시는 또한 황공의 여태까지의 시리즈중 가장 볼륨이 크다고 확인했다. "이것보다 더 크게 만들 수는 없을 것 같군요. (laugh) 게임을 마치고 나면, 거대한 세계에서 엄청난 모험을 마쳤다는 생각을 갖게 될것입니다."

이 인터뷰에는 여러가지 스포일러성 글이 많다. 나머지는 스스로 경험해 보자. 이제 3일이 남았다!

 


Wii Launch


후기: 아놔.. 번역하면서 전율이 흐르네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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댄서의 순대
(ekrkwu) 고맙소...정발 되면 해보리다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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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201.16.125)
 
 
찬양하라사탄
(wnehdgur) 재정이 힘든 관계로... 역시 정발후에나 즐겨 볼께요.
 2006-11-17
신고 삭제
(218.232.252.31)
 
 
Cool~Cube~
(komuband) 3일.. 부럽다..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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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229.221.53)
 
 
브랜든 라우스
(rosspjm) 일단 GC판부터~ ^^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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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226.82.132)
 
 
푸우♬
(poo) 젤다.한글화발매해줄려나..그냥일판으로살까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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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109.118.30)
 
 
큐티하늬
(pupdown) ㅜㅜ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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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77.61.27)
 
 
슬리핑포레스트
(strongzero) 젤다 큐브 판은 Wii 발매후 언제 발매 되나요? (이것때문에 큐브 구입했는데.)
↓↓↓↓↓↓↓↓↓↓↓↓↓↓밑에 답변좀↓↓↓↓↓↓↓↓↓↓↓↓↓↓↓↓↓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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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143.99.23)
 
 
새로운 희망
(drywater) 큐브 북미판은 12/21일에 나옵니다.

일판은 12/2 인가 그럴거에요 ^^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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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38.228.211)
 
 
현대게임마트
(komb815) 달려라 삼돌이 Wii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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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64.248.210)
 
 
슬리핑포레스트
(strongzero) 새로운 희망님 답변감사합니다!~^^ 일판이 더 빨리 출시 되는군요.~ 그전에. 바하 시리즈(제로,리버스,4) 클리어해야할텐데... 구입할수 있는 루트가 한정됬지만... 꼭 구입해야겠네요..하지만 wii가 매우 땡긴다는...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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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143.99.23)
 
 
새로운 희망
(drywater) ㅎㅎ 날짜는 정확한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큐브판은 온라인으로만 판매 한다니까
구입하시기 좀 까다롭지 않을까 싶네요..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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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38.228.211)
 
 
즐거운취미생활
(dkk2002) 한글화 고고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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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142.174.67)
 
 
새로운 희망
(drywater) http://momozang.com/autocart/market/product/product_detail.php?item_no=296293

헐... 일판 큐브 황공이 79,000원이군요. ㄷㄷㄷ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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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38.228.211)
 
 
IloveNINTENDO
(rubicon84) 시오가 뭔가했더니..ㅡㅡ;; 시간의오카리나였군..ㅡㅡ;; 시오시오.ㅡㅡ;;
음. 하긴. 시오가 정말 재밌었지.캬..ㅋㅋㅋ시오의 도동고 던젼은 정말 던젼의 걸작!!!!!!! 정말최고였음!!!!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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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21.200.202)
 
 
IloveNINTENDO
(rubicon84) 볼륨도 크다니. 아. 정말 최고..ㅠ.ㅠ..최고다 최고.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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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21.200.202)
 
 
베리엔젤
(berryangel82) 일본에서 큐브판은 12월 2일에 발매합니다.(정확히 말하자면 발송)
온라인 판매라고 하길래 아마존JP에서도 파는가 했었는데 '닌텐도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더군요. 가격은 Wii버전과 같은 6800엔(일본내 배송료 무료)
79000원이면 바가지가 너무 심하군요. 엔화가 100엔대 820원정도 하는데 말입니다.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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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50.141.190)
 
 
파우더
(cantabile815) ♡

 2006-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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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119.181.13)
 
 
링크의 대모험
(no1ljh) 기대(laug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