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lty Gear/길티기어TIP

복합입력에 대해서 알아보자!! . 잡기편

오스칼n앙드레 2007. 7. 25. 17:19

복합입력이라 하면 말그대로를 풀어 쓰면 입력을 복합으로 한다.-_-;;

 

쉽게 한 번의 동작으로 여러가지의 행동을 가능케한다.  두가지이상의 입력을 같이 입력한다..

 

뭐 대충 이런 뜻이 되겠지요.

 

길티에도 이런 복합입력이 존재합니다. 포스로망기 후에 바로 다음 기술을 내미는

 

딧퍼 포스 그리드 or 테스타 앞HS포스 그레이브디거 같은 스킬이 대표적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복합입력은 잡기에 관한 건데요.

 

길티에서 잡기는 적과 근접한 상태에서 좌or후 +HS버튼이죠.

 

적을 잡으려고 했는데 뛰어서 피하는 바람에 경직이 큰 HS류 기본기를 헛치고

 

점프후 내려오는 상대에게 공격을 당한 경우가 있었을 겁니다.

 

이런 경우뿐 아니라 HS류의 발동이 대부분 느린 경우가 많아서 잡기거리가 아닌 경우 역으로

 

카운터로 공격을 맞는 경우도 많았을테고요.

 

오늘 알아볼 스킬은 이런 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지상잡기 복합입력입니다.

 

커맨드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레버앞+ HS버튼+ D를 제외한 아무 버튼을 같이 누른다.

 

AC는 잡기가 우선이기 때문에 상대와의 거리가 잡기거리라면 잡기가 나가고

 

아니면 같이 누른 기본기가 나갑니다.


이런 특성상 같이 누르는 기본기는 경직이 짧으며 발동이 빠른 것을 택하는게 좋겠죠.


EX: 죠니(S) 쏠(K) 밀리아(앞P) 카이(S) 등등등..

 


이런 복합입력을 사용하면 어떤 점이 좋냐~~

제 캐릭터인 죠니를 예로 들겠습니다.

HS가드 미캔- 대쉬 잡기 패턴을 쓰려 합니다.


이때 잡기시 S와 HS 복합입력을 사용하면!

1. 상대가 대처 못하고 잡기거리시: 상대가 대처 못하고 잡힌다.
                                        아닐시: 근S가 나가니 압박이 유지된다. 이후 HS등으로 압박굳히자.

 

2. 상대가 보고 점프를 한다.     : 좀 늦게 점프했다면 근S나 원S에 걸리는 경우 발생.
                                              : 무사히 떳다 하더라도 근S의 경직이 짧은 편이라 공중기본기
                                                를 맞출 타이밍이 안생김. 오히려 떠있는 적을 앞P나 공잡으
                                                 로 압박할 수 있는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