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lty Gear/길티기어TIP

Minus2(OR) vs 오슼할(TE)전에서 내머리의 패배는?

오스칼n앙드레 2008. 4. 26. 23:04

1. 이그제에 대한 대처 부족.

조낸 대놓고 뒤이그제 막 써대는데 그저 가드&백대쉬로 괜히 가이드를 굳히거나 백대쉬 하다가 줘낸 맞았다.

 

이그제는 개틀링중에서 나온다면 충분히 뒤이그제 나올타이밍에 점프로 괜히 가드당할 필요가 없다.

 

대치상황에서 이그제는 반응만 빠르면 포스를 하지 않는 이상 공중대쉬로 퍽하고 친다.

 

일단 뒤이그제는 도망갈 껀덕지가 많으니 잘 피하자.

 

 

2.점프&저공대쉬 접근에 대한 집착.

상대의 틈을 보고 파고드는 것은 뭐라하지 않는다. 헌데 뻔한 대치상황에서 저런식의 플레이는

곤란하다. 진짜 기습공격이면 몰라도 남발하면 그저 GG

 

특히 테스타 앞K나 예측 앞HS류 같은거에 걸리면 그저 조낸 아플 뿐이다. 그리고 테스타의 앞P도

이제 무적이 있어서 대공처리할 수 있다.(물론 잘 안쓰지만-_-)

물론 감자 깔리고 그물깔려있고 이그제는 지상을 담당하고 테스타의 원S는 리치도 길기에 지상에서

차분하게 뚫고가는게 쉬운일은 아니다.

 

그래서 선택하는게

1.감자는 점프로 넘고 그물은 점프P나 K등으로 걷어내며 접근

2.아니면 하이점프후에 일단 테스타 한테 가고 보자는 접근

 

물론 저게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내머리의 경우 전방점프를 하면 후방으로 다시 가는 선택지가 거의 없다-_- 

 

그럼 비교해보자. 1.2번의 선택지에서 무조건 올때와 후방이동을 활용할 때를 

 

1경우-후방이동안할때: 상대방의 접근을 보면 테스타는 무언가 반응하기 마련이다 점S나 원S 앞K등등

                                   전방점프하면 덕솔이 제이네스트를 지운다 근데 이때 테스타가 앞HS나 앞K를 쓰면?

                                   뭐 맞아야지. 그리고 돌아야지.

 

1경우-후방이동생각할때: 접근을 보고 마찬가지로 테스타가 반응한다. 하지만 후방이동을 활용하면 일단 내가

                                      접근은 못했어도 트랩을 하나 지웠다.  자신의 행동범위가 넓어진다. 지워도 테스타가

                                      또 깔면 그만이잖아라고 생각할텐데, 다시 깔아지긴 해도 그건 테스타가 서있는 자리다.

                                      그러니까 내 행동이 자유로워진것이라고 봐도 된다.  이런식의 전개가 잘 되면 테스타는

                                      구석이고 아무리 트랩을 깔아도 자기 서있는 세로축에 지나지 않는다 소리다.

 

2경우-후방이동안할때: 특히 공중대쉬를 미리 한 상태면 아놔 뛰긴 뛰었는데 떨어질때 덕솔의 선택지는 별로 없다.

                                   에라모르겠다 HS 혹은 닥치고 가드. 근데 이렇게 되면 테스타는 반대편에서 뒤통수 치고

                                    공잡도 하고 우왕굿상황이다.

 

2경우-후방이동생각할때:  일단 히토미는 세로축이 겹치면 터지는성질이니까 전방으로 하점, 관성하점 등으로 제거가능

                                       그리고 하점을 하고 공중대쉬는 신중히 하자 떨어질때까지 아껴둔다. 그리고 테스타와 비슷할때

                                       쯤 백대쉬냐 전방이냐 아니면 떨어지냐를 선택해라. 그럼 테스타도 생각해야한다-_-

 

번외로 제이네스트는 기본기로만 지우는게 아니다. 공중가드도 가능하다. 기본기로 뚫는게 어정쩡한 높이나 거리인 제이네스트는 몸으로 부딪혀 뚫는것도 쓸만하다. 그리고 한가지 더 공중에서 가드를 하면 이미 2단점프를 했다 해도 다시 점프가능하다. 이점도 잘 활용해보자. 

                                      

짧게 쓸라캤는데 갑자기 길어지니까 오늘은 요정도만-_-;;;;;;;;;;;;;;

 

이건 팁쪽에 넣는게 나으려나;;; 대전격투라는게 완벽한 답은 없고(가불빼고)심리전이니 여기 쓰인게 100프로 통용되는건

아니다. 하지만 적어도 도움은 되리라 생각한다; 지금까지 해오면서 얻은 경험치임...뭐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서로 고쳐나가BoA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