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케이스와 주저리/주변기기 및 본체

PS3-라이트닝에디션 한정판 PS3 VS 구형 PS3 80G 비교

오스칼n앙드레 2010. 11. 15. 11:48

 

 

안녕하세요? 오스칼&앙드레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예고해 드린대로 라이트닝본체와 구형PS3를 한 번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라이트닝에디션과 비교하게 될 PS3구형기종은 하드 80기가 버전입니다.

사실 이 전단계의 플3도 있는데 제가 보유하고 있지 않은 관계로;;

 

그나저나 전에 올린 라이트닝에디션 개봉기가 베스트가 되어 지난주는 정말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습니다.

게임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최고로 많은 추천을 받은 글이 슈퍼스타K2글이어서 신경쓰였는데-0-;;

라이트닝에디션과 여러분들 덕분에 최고 인기글이 게임관련 포스트로 바껴서 기분 째집니닷~^^

혹시나 지난 라이트닝에디션 개봉기를 못보신 분은<클릭!

 

 라이트닝에디션과 비교대상이 될 PS3 80G버전입니다.

 

 일단 딱 보기에도 크기에서 차이가 납니다.

디자인은 서로의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구형PS3의 경우 광택소재를 사용하고 있어서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마치 세단차량을 보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런데 검은색에 광택소재다보니 먼지가 쌓이면 도드라져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정말 하루 이틀만 방치해두면 눈에 보이는 먼지가 수두룩.ㅠ.ㅠ

제가 화이트계열로 바꾼 이유 중 하나가 눈에 보이는 먼지때문이기도 하고요.

 정면에서 세워본 모습인데 두께의 차이가 확실히 느껴지시죠?

그리고 상대적으로 구형이 발열이 많기 때문인지 슬림은 환풍구가 없는데 구형은 환풍구가 보입니다.

 

 후면의 단자가 있는 부분을 보니 가장 큰 차이점은 전원부코드가 바뀐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HDMI, LAN포트,광출력단자,전원코드,AV단자포트로 위치에 변화는 있지만 구성은 같습니다.

구형과 슬림플스는 두께에서 큰 차이가 나기 때문에 구형은 별도로 스탠드 없이 세워쓸 수 있었지만

슬림은 세울수야 있지만 불안해서 별도의 스탠드를 구하지 않고 세워쓰기엔 부담스럽습니다.

 밑면은 크게 볼 일이 없지만 슬림플스 밑에는 PS3로고가 들어가 있군요.

 세웠을 때 전면부 비교입니다.

 

참고로 슬림플스3과 구형플스3의 차이는 외형도 외형이지만 시간이 지난만큼 소비전력을 낮추고 게임기의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세세한 차이점으로는 구형플스3이 전원이나 CD트레이 버튼이 터치스크린 조작이었는데 슬림플스3으로 오면서 터치가 아닌 일반 스위치형으로 바꼈습니다.

 

터치가 뭔가 있어보이긴 하지만  잘못해서 툭 만지기만해도 반응했던터라 개인적으로 슬림플스3의 스위치형이 더 마음에 듭니다. (아무래도 뭔가 누르는 맛이 있어야-0-)

 

뭐 요즘은 슬림플스가 일반화되어서 구형을 특별히 구할 일이 없으나 그냥 한 번 비교해봤습니다-0-; 

그냥 아 PS3가 저렇게 생겼던 적이 있었구나 하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요^^;;

앞으로도 다양한 이야기로 찾아뵐 수 있도록 힘을 주세요!!

손가락 뽁~~ 눌러주시면 기가 모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