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케이스와 주저리/NDS 오픈케이스

NDS- 메이크업 파라다이스 오픈케이스&게임잡담

오스칼n앙드레 2010. 12. 28. 04:53

 간단소개

* 2010년 4월 15일 발매

* 게임으로 배워보는 화장

* 게임을 통해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된다.

* 엄마 화장품 손대기 시작한 아이들에게;

* 게임으로의 재미를 느끼기엔..글쎄?

* 한글화

취향은 아니지만 어쩌다보니.......-0- 어쨌든 그냥 해봤습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리뷰보기

 

 

표지부터 인형놀이 같은 것이 생각납니다. 딱 봐도 남성취향이 아니라 여성취향.. (저연령;)

DS의 팩을 볼때면 항상 느끼지만 너무 작아요; 제 손이 좀 크기도 하지만..  그리고 팩이 작다보니 디자인도 보통 평범 하지요.

매뉴얼 뒤쪽에도 캐릭터가 있을 것 같았는데 예상은 빗나갔습니다.

 

오스칼&앙드레의 게임이야기

NDS의 터치스크린 기능을 이용해 직접(?) 화장을 하는 것 같은 기분을 맛볼 수 있게 하는 소프트입니다.

단 그 리얼함에 대한 보장은 제가 할 수가 없네요; 직접 터치스크린과 펜을 이용해 칠해간다~~는 느낌은 들지만 역시 리얼화장과는 차이가 있겠죠? 설마 그럴리는 없겠지만 이 소프트로 화장 한 번 배워보겠다 생각하신다면 과감히 그 생각은 머릿속에서 지워버리시길; 그저 실망감 속에서 허우적 거리게 될테니까요 ㅎㅎ;

 

아무리 봐도 이 소프트는 이제 소꿉장난에 재미를 붙인 꼬맹이들에게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화장에 대한 것을 깨우친다기 보다는 색칠공부를 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런데 또 이게 색칠공부라고 보기에는 또 좀 애매~~합니다. 각종 화장에 대한 기초상식을 꽤나 자세하게 다루고 있거든요. 이렇다보니 게임을 하면서 이건 도대체 어떤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것인가 계속 고민하게 만들더라고요; 미취학아동들이 즐기기에는 전문 용어들과 설명이 많이 나오는지라 집중할 수 있을지 모르겠고... 그렇다고 나이 적당히 든 사람이 하기에는 재미도 없고;; 정말 이도 저도 아닌 느낌입니다.

 

게임을 원하시는 분들은 절대 선택하시면 안되는 소프트!! 그냥 기초적인 화장지식이나.. 요즘 엄마 화장품에 손대기 시작하는 조카나 딸이 있는 부모님이실 경우 대리만족으로 하나 구입해주셔도^^;;

게임에 대한 자세한 리뷰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