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케이스와 주저리/게임서적 살펴보기

PC-메이플스토리 공식 가이드북Vol.4 빅뱅편 살펴보기

오스칼n앙드레 2010. 10. 25. 08:02

안녕하세요? 오스칼&앙드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C 온라인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공식가이드북Vol.4 빅뱅을 한 번 살펴볼까 합니다.

저번주 금요일에 발간된 따끈따끈한 신간소식입니다^^;

 

앞으로 리뷰와 오픈케이스 뿐 아니라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볼 예정이니 게임에 관심이 있는 분은

자주 들러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제가 중고등학교때만 해도 서점에서 게임관련서적을 서서 읽곤 했는데요.

요즘은 이런 행동이 서적판매에 지장을 준다는 판단에선지 많은 책들이 비닐로 덮여 있더라고요.

(쿠폰이나 부록 같은 것이 요즘은 같이 묶여 있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것일수도 있겠네요)

 

신간의 내용을 직접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다 보니 구입이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자신이 필요로 하는 내용인가, 만족스럽게 만들어졌는가를 보고 구입하고 싶은 것이 사람이니까 말입니다.   

이 포스팅은 위와 같은 게이머들을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너무나 자세하게 스캔하듯이 보여드리면 저작권에도 위배되는 것이고 하니 서적의 전체적인 구성과

디자인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구입에 참고가 될 수 있을 만큼만 소개할께요~ 

사진의 이미지를 자세히 보고 싶으실 땐 사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 이것이 바로 빅뱅편의 겉표지입니다. 빅뱅패치를 통해 변화된 메이플스토리의 이모저모를 담고 있죠.

 프롤로그는 디자인만 약간 바뀌었을 뿐 Vol3과 내용은 별반 다를 게 없군요.

 게임에서 다루고 있는 콘텐츠에 대한 목차입니다.

구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니 확대해서 한 번 잘 살펴봅시다

 목차는 보니까 메이플에 등장하는 지명별로 페이지가 나누어져 있네요.

그리고 마지막은 미니던전과 테마던전, 에델슈타인 퀘스트가 정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인 내용을 한 번 볼까요?

모든 페이지를 보여드릴 순 없으나 대략 각 챕터마다 이런 구성입니다.

먼저 각 구간에서 사냥하기에 좋은 추천 사냥터를 꼽아 효율적인 사냥방식과 몬스터에 대한 공략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몬스터의 상세데이터를 실어 공략에 도움이 되도록 했군요.

 자 그럼 부록으로 실린 각종 퀘스트에 대한 정보를 한 번 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앞에서 본 방식과 비슷하게 진행이 됩니다.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그 퀘스트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네요.

 그리고 연계퀘스트는 또 따로 정리해서 한눈에 보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연속되는 퀘스트를 표로 만들어 놓으니 훨씬 보기 좋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으시는 증정아이템도 있습니다. 3권과 4권을 모두 구입하시면

메이플 가이드북 마스터란 특별훈장을 받을 수 있다는군요.

 

지금까지 메이플스토리 공식 가이드북 Vol.4를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봤을 때 단순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매우 심플한 구성으로 되어 있는 가이드북이네요;  

이 점이 나쁘다는 건 아니고요. 어찌보면 필요한 것들만 실었다고 볼 수도 있겠지요;(과연 그럴까?)

 

역시나 고수가 참고하기 보다는 초보나 중수의 게이머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겠네요.

추천사냥터의 정보를 보면서 비효율적인 공간에서 사냥하고 있다면 빨리 자리를 뜨시길!!ㅎㅎ;

 

이 글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공식 가이드북Vol.4빅뱅에 대한 정보를 좀 얻으셨나요?

그럼 추천하고 가시는 센스를 발휘할 때입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