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케이스와 주저리/게임서적 살펴보기

PC-메이플 스토리 공식가이드북 Vol.5 퀘스트편 살펴보기

오스칼n앙드레 2010. 12. 22. 01:41

 

 

안녕하세요? 오스칼&앙드레입니다~ 

 

오랜만에 게임서적관련 살펴보기 포스팅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메이플 스토리 Vol.5 퀘스트편입니다. 메이플 스토리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가이드북 구매에 어느 정도 도움을 드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자, 그럼 12월 10일 발간된 메이플스토리 공식 가이드북 Vol.5 퀘스트편을 살펴볼까요?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원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3편부터 소개했었는데 벌써 5편이네요; 생각보다 가이드북 나오는 속도가 빠릅니다-0-

이번에는 하늘색 스쿠터 라이딩이 부록아이템으로 ~~

5권은 퀘스트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목차를 보면 퀘스트별로 분류돼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좀 가까이서 찍어봤어요. 목차~

전용퀘스트에서는 각 직업군 별로 가능한 퀘스트를 묶었습니다. 퀘스트를 정리하고 있는 수준이라  간단하게 표로 줄줄이 나열한 방식입니다.

두 번째 챕터는 지역퀘스트.

오른쪽에 각 지역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목록이 보이고 역시 퀘스트 나열방식입니다.

세 번째 파트인 테마퀘스트는 연계적으로 일어나는 퀘스트라 단순히 표로 나열하지 않고 설명을 더해서 좀 더 퀘스트를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파티퀘스트가 4챕터.

파티퀘스트는 앞의 퀘스트와는 달리 간단한 표정리에 그치지 않고 자세한 설명을 첨부했습니다.

그리고 부록에서는 사자왕의 성과 천상의 크리세에 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 메이플스토리 공식가이드북은 퀘스트를 총정리하는데 중점을 둔 가이드북입니다. 사실 퀘스트라는게 게임에서 퀘스트를 수락하면 조건과 장소를 대부분 말해주는거라서 딱히 다룰 게 있나 생각하는 사람중의 한사람입니다만; 뭐 사람에 따라서 생각은 다르니까요. 수요가 있으니 이렇게 퀘스트편 가이드북이 나오는 것이겠지요.

 

퀘스트가 정리돼 있는 것은 좋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걸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메이플 스토리 가이드북을 구입할 정도로 게임에 관심있는 분들은 이번에 카오스업데이트가 있는 걸 아실텐데요... 카오스 업데이트는

빅뱅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3번에 나뉘어 진행되며 16일 ‘영웅의 귀환’, 30일 ‘기술시대’, 1월13일 ‘대난투’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러면 분명 게임상에서도 큰 변화가 있을 텐데... 이 가이드북 퀘스트의 효용성이 언제까지인가가 문제입니다;  퀘스트에 별다른 변경점을 계획하고 있지 않으면 몰라도 보상아이템에 변화가 있거나 약간의 루트변화등이 있으면 대략 난감이죠;; 그리고 추가 퀘스트가 나온다면-0-

 

뭐 여러모로 좀 애매한 타이밍에 등장한 가이드북이란 느낌이 강합니다... 이거 구입해야 하나 말아냐 하나;;;

정말 고민거리겠군요-0-; 제가 답을 내릴 수도 없습니다.ㅠ

 

가이드북 발간타이밍 참 애매한데라고 생각하시면 추천-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