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케이스와 주저리/PS3 오픈케이스

PS3- 3D도트게임 히어로즈 오픈케이스&게임소개&구매가이드

오스칼n앙드레 2010. 11. 13. 12:03

  간단소개

* 2009년 11월 6일 정식발매

* 요즘세상에 보기드문 그래픽

* 겉보기와 다르게 결코 만만치 않은 게임

* 직접 3D 도트로 캐릭터를 만드는 재미

* 각종 패러디 로딩화면이 볼만하다.

* 로딩이 좀 거슬린다.

* 일본어

제목이 어떤 의미인지 제대로 보여주는 표지입니다.

점점 화려해지고 사실적인 게임들이 나오는 판에 도트로 된 3D그래픽이라니!!

그래도 왠지 정감이 가는 표지입니다^^ 

 용사라고 불러야할지 말아야할지... 정겨운 그림이 계속되네요.

그리고 디스크에는 월드맵(?)과 제목위에 드래곤이 돋보이는군요.

역시 영웅은 드래곤과의 사투를 뺄 수 없는 법이죠.

 

 매뉴얼 뒷표지는 그냥 제작사명이 턱... 좋은 광고다..

 

3D도트게임 히어로즈는  예전부터 게임을 즐겨온 올드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점점 화려해지고 사실적인 것을 추구하는 요즘 게임계를 완전하게 역으로 거슬러 올라간 게임이죠;

 

처음에 이 게임의 프로모션영상을 봤을 때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만큼 다른 게임들과 갭이 컸죠;

그런데 그런 엄청난 갭 때문에 관심이 좀 생겼던 게임이기도 했는데요. 직접 돈주고 사기는 아까울 것 같아서 패스하고 잘 지내던 중... 설날기념 PS3소프트 복주머니(랜덤으로 소프트와 상품이 들어있는 팩키지) 행사를 했을 때 복주머니를 구입했고 거기에 들어 있던 게임 중 하나가 도트히어로즈 였습니다.

 

정말 참담한 게임이 나오고 말았습니다.ㅠ.ㅠ 이미 3D도트 히어로즈는 게이머들에게 외면받고 덤핑상황에 빠져 있었던 터라 대박소프트가 들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는 와르르 무너져버린 것이죠;; 그래서 누구한테 넘기기도 그렇고해서 이렇게 된 거 그냥 플레이해보자는 생각에 게임을 하게 됐습니다.

(정말 도트히어로즈를 플레이하기까지 사연이 복잡하네요 ㅎㅎ;;)  

 

그리고 플레이결과 겉보기와는 다르게 쉽게 즐길 수 있는 레벨의 게임이 아니었습니다;

그래픽은 3D이긴 하지만 게임은 평면적인 이동으로 진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전에 2D로 즐기던 젤다의 전설같은 게임을 떠올리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입문하신 게이머들에게는 뭐라고 설명하면 좋을까나....음...(뭔가 마땅히 떠오르지 않아요.ㅠ.ㅠ) 

 

RPG게임에 던전탐험요소가 강조된 게임으로 4방향의 움직임과 공격으로 꽤나 심오한 게임성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서 던전이나 미궁을 탐험하면서 돌파하는 재미가 정말 뛰어나죠.

그래픽은 '이거 어따써?' 수준이지만 게임성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정말 점점 빠져들어요.

그런데 결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요즘게임들이 자연스럽게 게임의 진행이 가능하도록 각종 도움을 많이 주는데(목적지표시같은것)

도트히어로즈는 정말 불친절하다면 불친절합니다. 직접 마을 곳곳을 누비면서 정보를 얻고 그것을 의지해

맵을 돌아다니며 던전을 찾고, 던전내의 공략도 이리저리 왔다갔다하면서 시행착오를 거칠 수밖에 없게

구성돼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일본어를 이해하는데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초보게이머들은 갑갑함을 느끼게 될 확률이 높은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코 만만치 않아요-0- 

 

쉽게 즐길 수 게임을 찾는 분들은 과감히 패스하시고 빡빡한 게임을 원하신다면 한 번 도전해보시죠^^ 

 

가시기 전에 손가락 한번 콕 눌러주세요~^^

구독하시면 멋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