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케이스와 주저리/PS2 오픈케이스

PS2-중장기병 발켄 오픈케이스- 섣부른 구입은 금물;

오스칼n앙드레 2010. 10. 25. 07:59

 

 

 간단소개

*2004년 발매

*인내심이 필요하다

*리메이크임에도 원작보다 뒤지는 연출

*난이도 밸런스를 왜 이렇게 바꿨지?

*한글화 

*생각보다 할만하지만... 누구에게나 통용되는 그런 게임은 아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리뷰를 보시려면<클릭

플레이영상을 보시려면 <클릭

 과거의 발켄이 어떤 모습으로 돌아왔을지.. 대지위를 거칠게 질주하는 발캔의 모습이 보이네요.

한국인이 리메이크를 맞아서인가 한글화 되어서 나왔습니다.

 특별히 색다른 디자인은 아니지만 검정으로 처리된 디스크프린팅이 꽤 멋지네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녹색빛과 검정과 화이트의 조화가 굿.

 악ㅋ. 오른쪽의 발켄과 왼쪽의 발켄은 느낌이 사뭇 다르네요.

왼쪽은 뭔가 병기라는 느낌보다는 장난감 같은 모습;;

 단순한 메뉴얼과 함께보니 디스크의 블랙간지가 돋보이네요^^;

 

중장기병 발켄은 예전 명작을 다시 리메이크 한 것이라 기존팬들의 기대가 남다를텐데요.

솔직히 말하면 리메이크가 원판보다 퀄리티는 떨어집니다-0-;

 

원판에 비해서 나은 것이라고는 조금 깔끔해진 그래픽이 전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그래픽도 연출면에서 원판이 더 나아서 리메이크가 좋다고 하기도 좀 그렇네요. 

 

게다가 난이도 조절의 실패와 기존의 게임성을 이상하게 재해석(?)한 탓에 어정쩡한

적의 패턴과 발켄의 움직임이 답답해져서 원작훼손의 불쾌함을 표출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단호하게 말씀드리지만 이 게임은 그냥 이렇게 보기만 하고 멀리하시길;

괴작을 모으는 분들에게는 추천입니다-0-

 

덕분에 이상한 게임을 피하게 되었네요->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