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케이스와 주저리/PSP 오픈케이스

PSP-절대 히어로 개조계획 오픈케이스와 게임잡담

오스칼n앙드레 2010. 12. 30. 00:26

 간단소개

* 2010년 3월 12일 정식발매

* 일반시민의 우여곡절 영웅되기 스토리

* 던전탐험의 재미가 있다.

*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매력

* 스피디한 전개

* 커스터마이즈 요소 충분

* 일본어

스피디하게 던전을 싸돌아다니는(?) 재미가 있는 게임. 절대 히어로 개조계획

게임에 대한 자세힌 리뷰보기

 

개조개획하니 에반게리온 같은 만화가 떠오르는 것 같기도 하고.. 왠지 특촬물의 느낌이 느껴지기도 하네요.

마케렌노쟈의 포인트 컬러는 붉은 색!

일본어로 발매된 게임이기 때문에 한글매뉴얼은 필독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스칼&앙드레의 게임이야기

절대히어로 개조계획은 게임의 시작부터 이 게임은 독특한 게임이 될 거란 인상이 매우 강합니다. 니혼이치 소프트의 제작진 특유의 유머넘치는 스토리전개와 센스가 돋보이기 때문이죠. 게임 첫 시작부터 우리가 생각하는 영웅의 이미지를 타락(?)시키지요;; 온갖 악의 무리를 상대하면서도 끄덕없는 모습을 보이며 승승장구 해왔던 영웅이 인류의 대핀치를 앞두고 출동하던 중... 교통사고로 사망-0-;;;;;;; 엇 이건뭐지?? 그리고 지나가던 행인1(플레이어)에게 영웅의 책임을 전가시키며 장열한(?) 죽음을 맞이합니다. 처음부터 웃음을 짓게 하죠; (영웅의 죽음이 웃겨.ㅠ.ㅠ) 절대 히어로 개조계획은 독특한 상황개그가 많아서 스토리를 즐기는내내 유쾌한 기분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언어가 일본어이기 때문에 즐길 수 있는 대상이 한정되버린 것이 참으로 아쉽죠.ㅠㅠ 게임속에 등장하는 캐릭터 네임부터 각종 인기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의 패러디요소 등 다양한 웃음포인트를 모두가 공유할 수 없어요.ㅠ 

 

절대히어로 개조계획의 재미는 스토리 뿐 아니라 랜덤던전시스템으로  항상 새로운 던전을 템포 좋게 탐험할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고 조금씩 영웅수업을 진행하면서 개방되는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하면서 커스터마이즈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특히 던전탐험에서는 배고픔(던전을 돌아다니면 수치감소)이라는 요소와 무기의 내구도&장비수에 제한을 두면서 던전탐험의 긴장감은 물론이고 다양한 장비를 이리저리 바꿔가면서 적들을 상대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무기마다 사용할 수 있는 스킬도 달라지고 상성관계도 있으니 얼마나 적재적소에 잘 활용하느냐가 중요하죠. 그런데 이런 식으로 무기를 변경하는 재미는 있으나 계속해서 장비를 교환하고 상태에 신경을 써야하는 점이 짜증으로 느껴지는 사람들도 분명 있겠지요;(사람의 취향은 가지각색~) 저 같은 경우는 매우 만족스럽게 즐겼습니다. 한칸 한칸 던전을 돌아다니며 조금씩 정복해가는 느낌이 잘 살아 있고 던전마다 특색도 다르고 랜덤던전이라 지루함도 덜합니다.  

 

일본어라는 걸림돌을 극복할 수 있다면 아마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 처음엔 좀 어렵게 느껴질지 몰라도 게임의 특성상 던전에서 게임오버를 당해도 누적레벨은 계속 유지되는 형태라 언젠가는 지구를 구할 영웅이 될 수 있거든요 ㅎㅎ (장비는 떨어뜨리니 그래도 게임오버는 조심-0-)

 

니혼이치 소프트의 게임이다보니 야리코미요소(게임을 오래 즐길 수 있는 요소-파고들기요소)도 충분하고요!

아마 니혼이치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는 높은 확률로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그럼 좀 더 상세한 이야기는 게임리뷰를 참고하시고요!(리뷰보러가기)

 

2010년이 이제 딱 이틀 남았군요!! 아.. 한 살이....더 올라..흨.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