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PS3 게임리뷰

PS3- FPS 대작! 킬존3 리뷰(KILLZONE3)

오스칼n앙드레 2011. 3. 7. 11:55

  간단소개

* 2011년 2월 22일 발매

* FPS게임

* 미려한 그래픽

* 3D화면 대응

*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대응

* 온라인 멀티플레이

* 자막한글화

 

 

존을 죽여라? 킬존3 발매!

많은 이들이 기대하던 PS3 독점 FPS게임 킬존3이 발매됐습니다. 킬존1이 나올 당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

던 콘솔FPS본좌 헤일로를 꺾겠다는 의지를 불태워 많은 이들의 조롱을 받았던 게임-0-;; 그랬던 게임이 2편에서 비쥬얼과 게임성을 어느 정도 인정을 받고 대작으로 성장!! 그리고 드디어 꽃을 피울!? 작품이 바로 킬존3입니다. 킬존3! 과연 어떤 게임일지 저와 함께 훑어보시죠!(멘트 구려.ㅠ)

여러분은 전장에서 무사할 수 있을 것인가?!

 

 

현실감과 박진감 가득~ 이것이 킬존스케일 

킬존3을 플레이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바로 그래픽입니다. 사실 킬존2에서도 그래픽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었는데 결과물이 기대에 비해서 좀 시원찮아서 낚존이니 뭐니 말이 많았었습니다. 분명히 좋은 그래픽임에도 좀 과대광고가 있어서 말이죠. 그리고 킬존3 역시 발매전 부터 그래픽에 대한 기대가 매우 컸습니다. 스샷이 공개될 때마다 그래픽은 물론 맵디자인에 대한 칭찬이 많았지요. 그리고 실제로 눈 앞에 나타난 결과물 역시 그러한 기대를 져버리지 않을 정도로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물묘사는 물론!

전장의 모습 또한 세세하게 표현.

 

이미 사람들의 눈이 높아질대로 높아진 시점에서 봐도 킬존3의 그래픽은 훌륭합니다. 최고!라고까지는 말할 수 없겠습니다만 충분히 대작타이틀의 위용을 뽐낸다고는 할 수 있겠습니다. 사람들의 모습은 물론이고 킬존3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배경을 보고 있노라면 이곳이 생지옥이구나(-0-) 하고 확 와닿을 정도지요. 특히 후반부에서 맛보는 거대병기와의 사투는 킬존스케일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나보고 지금 쟤랑 싸우라는거야?!

 

기본적인 FPS룰. 그래도 재밌다

킬존3은 콘솔FPS를 자주 즐겨본 사람이라면 무리없이 금방 적응해서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어찌보면 킬존3만이 가진 독특한 시스템이 없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독특함이 없다고 해도 기존의 요소들을 얼마나 적재적소에 잘 배치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재미의 여부는 천차만별. 이런 면에서 봤을 때 킬존3은 플레이 템포를 지루하지 않게 잘 이끌어가는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속적은 은폐엄폐를 통한 빵야빵야(?)는 지루해질 수밖에 없는데 어느 정도 지루해질만하면 잠입을 연상케 하는 미션이나 각종 탈 것을 이용한 액션으로 분위기전환을 시켜줍니다. 시간이 충분하고 3D게임 멀미만 없다면 계속 계속 즐기고 싶을 정도로 말이죠.

가끔은 무자비한 총질보다는..

 슬금슬금 다가가서 퍽!!

각종 탈 것을 활용한 부분은

기분전환도 되고~

 

멀티플레이로 실력을 뽐내보자.

요즘 FPS게임에는 멀티플레이가 없는 것이 없죠. 킬존3 역시 멀티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PS3은 기본적으로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본체와 타이틀만 준비돼 있으면 쉽게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이라면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멀티플레이는 게릴라전(킬수겨루기)과 전쟁지대(플레이 때 마다 무작위로 선택되는 임무를 플레이), 작전수행(ISA와 헬가스트가 특정 목표를 차지하기 위해 사투)이 준비 돼 있으니 입맛에 맞는 게임을 골라서 즐기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싱글플레이를 통해 좀 경험을 쌓은 뒤 도전하시길.. 저는 뭣 모르고 온라인 난입했다가 부활-죽음, 부활-죽음의 뫼비우스 띠의 맛을 봐야 했습니다.ㅠㅠ 저 같은 경험을 하기 싫으시면 봇존에서 충분한 연습을 통해서 멀티플레이의 세계로!!   

 어디서 놀아볼까?

난 그저 총알받이일 뿐이야.ㅠㅠ

 

대작의 한글화!

킬존3은 자막이 한글화됐기 때문에 어느 정도 언어의 장벽은 많이 해소된 편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음성은 영문 그대로라 중간 중간의 대사들이 자막으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좀 더 아쉬운 점을 말하자면 자막배치가 인물에 대한 구분이 없이 나오기 때문에 가독성이 좀 떨어진다고나 할까요? 좀 더 깔끔하고 보기좋게 줄을 나눠주면 좋을텐데 하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물론 영문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편하긴 하지만.. 좀 더 신경을 써서 보기좋게 한글화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한글화 덕분에 볼 수 있는 구수한 표현.....-0-

 

치열한 전장을 경험해보자.

헬가스트와 ISA의 치열한 전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킬존3! 눈이 즐겁고 손이 즐겁고 마음까지(?) 즐거운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킬존3을 한 번 즐겨보시길. FPS장르를 꺼려하시는 분들에게는 적극추천할 수는 없지만 쉬운 난이도도 준비돼 있으니 이참에 한 번 시작해보시는 것도 괜찮을지도요?^^; FPS좋아하시거나 킬존의 팬이라면 뭐 제가 굳이 권하지 않아도 이미 즐기고 계실테고 ㅎㅎ; 어쨌든 킬존3은 꽤 괜찮은 게임이니 요즘 할만한 게임 없나 찾고 계신다면 한 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킬존은 청소년 이용불가 소프트입니다!!